랭크 에어리어
1. 하이드런트
장점 : 차저에 버금가는 미친 사거리와 엄청난 연사력으로 멀찍이서 난사만 해도 1인분은 할 수 있는 무기. 심지어 서브웨펀인 로봇밤과 스페셜웨펀인 나이스옥을 무지성으로 에어리어에 투척만해도 상대하는 입장에선 정신이 없다.
단점 : 유일한 약점은 차징속도인데, 차징하다가 차저에게 죽을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엄폐물 뒤에서 포지션을 잡을 것
2. 오버플로셔
장점 : 에어리어는 이동하지 않는다. 긴 사거리로 무작정 에어리어에 뿌려주기만 해도 발이 묶인다. 상대하는입장에서 이거에 죽으면 욕이 절로 나온다. 다른때는 쓸모없지만 색칠하나는 기가막히게 해주는 스프링클러와 먹구름도 에어리어에 특화되어있다.
단점 : 단거리 에임이 안습이다. 붓이나 머누버한테 접근을 허용할경우 도망가거나, 기도하는 수밖엔 없다.
랭크 타워
1. 스크루 슬로셔
장점 : 타워에다가 무지성으로 잉크만 뿌려도 심심하지 않게 킬이 난다. 블래스터랑 슬로셔 전부 타워에서는 사용이 쉽지만 스페셜과 데미지가 모두 준수한 스크류 슬료셔를 가장 추천한다.
단점 : 서브웨펀이 별로다. 움직이는데다 비좁은 타워에 차징이 필요한 탄산밤을 제대로 투척하기가 힘들다.
2. 스플랫 롤러
장점 : 타워 위에서 배리어 깔고 잉크뿌리면 상대하는 입장에선 그렇게 꼬울 수가 없다. 타워 전용 씹사기 스페셜 배리어에 맞으면 한방이다. 근접해야 딜이 나오는 슈터, 붓, 머뉴버에겐 악몽이나 다름없다.
단점 : 롤러 자체가 사용하기 어려운 무기. 손을 많이 탄다. 팀이 계속 밀려서 타워를 차지하지 못하거나 수직에임이 별로면 순식간에 팀의 잉여가 될 수 있다.
랭크 피시 배틀
.52갤런
장점 : 스플래시 실드로 길막가능, 2방이면 상대를 처치할 수 있는 딜. 사실 어느 매치에서도 준수하게 활약이 가능한 팔방미인 무기이다. 피시 들고 가다 뜬금없이 끔살당하면 주로 52갤런에 당하는 경우가 많다.
단점 : 연사력, 에임을 많이 탄다는것. 단점이라고 부를것이 딱히 없다.
랭크 바지락
1. 파블로
장점 : 바지락 전용 무기라고 해도 될 정도로 바지락에서 좋은 성능을 자랑한다. ZR키를 누르고 달리면 상대방잉크 위라고 하더라도 빠르게 달릴 수 있다. 그 스피드를 이용해 상대방 탄환을 피하고 순식간에 배리어를 부술 수 있다. 상대팀과 연장전이 이어지고 있을 때 파블로의 카미카제 공격으로 이기는 경우가 꽤 있다.
단점 : 매우 짧은 사거리. 4번 때려야 죽기 때문에 킬을 내기 위해선 ZR키를 매번 빠르게 눌러야 한다. 그전에 52갤런 2방에 끔살당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2. 호쿠사이
장점 : 바지락에 있어서 붓이 가지는 장점이랑 같다. 쇼크 원더를 통해 순식간에 적진에 돌입할 수도 있어 바지락에 최적화된 무기. 파블로와 다르게 3방이면 상대를 처치할 수 있다.
단점 : 공격속도와 이동속도가 파블로보다 느리다. 쇼크원더는 잘 사용하면 멋있지만 너무 튀기 때문에 많은 경우 적진에 들어가자마자 처치 당한다. 공격수단으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파블로의 메가폰 레이저보다는 사용이 어려운 성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