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시작했습니다.
자청의 역행자를 읽고 무작정 블로그를 시작했다. 일단 뭐라도 시작은 해야하겠고 네이버 스토어나 부동산보다는 접근성이 좋으면서 글쓰기 실력도 늘릴 수 있다는 장점에 시작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다. 기왕 시작할꺼 돈도 벌어보자 싶어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사람들의 노하우가 적힌 책을 도서관에서 몇권 집었다.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도 그 중 하나이다.
유튜브만 보다가 책을 보니 훨씬 편안하고 정보흡수의 속도도 빠른 느낌이 들었다. 내가 원하는 내용이 나오기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됐고, 아직 잘 모르거나 이해한 부분은 과감하게 슥슥 넘어가니 하루만에 책한권을 다 읽을 수 있었다. 왜 진작에 책을 안읽었을까 후회마저 되는 시점이었다.
블로그에서 제일 중요한 것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의 핵심은 '키워드'이다. 여기서 키워드란 내가 블로그를 통해 사람들에게 판매하는 '상품'으로 생각해도 될 것이다. 따라서 블로그도 시장논리를 따라 이해하면 좋다.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알아야 할 기본 개념
1. 검색하는사람(수요)보다 블로그 포스트의 개수 (공급)이 적은 편이 좋다.
2. 너무 대중적인 키워드보다는 구체적인 키워드 일수록 좋다. (틈새시장)
3.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포털에서 블로그 영역이 뉴스, 홈페이지 등에 밀려 내려가면 과감하게 버리기 (시장조사)
구글 애드센스 등록부터 광고에 최적화된 문단배치까지
[구글 애드센스로 돈벌기]의 목표는 '돈벌기'이다. 블로그에서 돈을 벌려면 더 많은 사람이, 더 오래 블로그에 체류하는 것이 중요하다. 2장의 블로그 편에서는 그 부분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필요한 요령을 낱낱이 알려준다.
- 모바일에서도 잘 보이게끔 스킨은 '반응형'으로 설정하기
- 검색포털 웹마스터도구에 블로그를 등록하여 검색에 노출이 되도록 하기
- 검색통계를 기준으로 키워드 설정하기 (네이버 광고, 구글 애드워즈)
- 월간 키워드 검색은 1000~3000건이 좋다.
- 최상단의 블로그보다 본문에 키워드가 1개 더 많으면 된다.
- HTML 태그 <h></h>를 이용하여 알고리즘에 키워드를 강조하기
- 여러개의 블로그를 만들어 수익 증가시키기
- 본문안에 내 과거 포스팅을 링크하여 지속적으로 블로그에 체류하게 만들기
소유의 단계 : What - Be - Do - Have
블로그도 결국 시간과 정성을 들여 글을 꾸준히 작성하고, 키워드 선정과 문단배치 등에 심혈을 기울여야한다. 여기서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목표는 너무 막연해서 꾸준히 이어나가기 쉽지않다. 구체적인 목표수익과, 기한을 정하면 내가 지금당장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명확해진다.
나의 목표
나는 블로그를 통해 2022년 9월 30일까지 일일 방문자 1000명을 목표로 하겠다.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매월 30만원의 수익이 발생하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
나의 최종목표는 블로그만으로 매월 100만원 이상의 월수익이 발생하는 것이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나는 주제하나를 잡고 블로그 포스팅을 매일 꾸준히 시행하겠다.
블로그 경쟁력을 위해 하루에도 몇번씩 인기 블로그를 벤치마킹하겠다.
책을 읽은 덕분에 막연하던 블로그 프로젝트가 윤곽이 잡히고 해야할일이 심플하게 2가지로 줄었다. 많이 보고, 많이 적는다. 책에서는 팁으로 처음에 쓸 이야기거리가 없을 때는 외국어로 된 칼럼을 번역하여 자신의 의견을 첨부하는 방식도 추천한다. 일본어가 가능한 나의 특기를 살려 일본생활에 관한 블로그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이제 나는 네이버와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볼때 과거와는 전혀 다른 시선으로 보게 되었다. 조만간 2번째 블로그를 개설할 예정이다. 실행에 박차를 가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