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 / 2022. 8. 11. 23:52

[초사고 글쓰기 4회차] 자의식 좀비가 되지않기 위한 한마디

반응형

나는 자의식해체가 왜 중요한지 자청만큼 잘 설명할 자신이 없다. 이미 자의식 좀비 된 사람들에겐 충고하는것이 불가능하다. 그리고 역행자를 읽고 자의식해체를 결심하고 초사고 글쓰기 30일 챌린지를 하고있다면 이미 자의식해체에는 성공한 상태일 것이다. 책을 읽고, 배울 점을 찾고 실천까지 하고있기 때문이다. 너무나도 멋진 모습이다.


자의식 해체가 완성된 사람은 나보다 뛰어난 사람을 보며 배울 점을 찾는다. 유튜브나 책을 보면서 유익한 모습만 쏙쏙 흡수하고, 성장한다. 내가 보는 모든 사람이 나에게 스승이된다.


나 역시도 역행자를 읽고 자의식해체를 경험했다. '자청이 그래도 사업은 잘 하고있는것 같으니까, 돈 버는거 하나는 확실히 잘하네' 라는 생각에 그의 책을 구매했다.


한편 나는 역행자 말고도 억대연봉을 번다는 한 유튜버의 성공심리학 강의도 들었었다. 그러나 뜬구름 잡는 소리에 누구나 할 수 있는 동기부여의 말다로 다가왔다. 도움은 커녕 영상을 보는데 들인 나의 시간이 아까웠다. 알고보니 이 사람은 성공심리학 강의를 팔아서 억대연봉을 달성한 것이었다. 그러고는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면 자기처럼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의한다.


슬럼프에 빠져 동기부여와 위로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이사람의 강의가 꼭 필요할 수 있다. 그러나 나에게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다. 그래도 한가지 배운점은 있다.


"강의를 팔아 돈을 번것을 강의에 다시 써먹을 수도 있구나"


자의식 해체가 완성된 사람이 자신에게 필요한 강의를 만났을때의 시너지는 엄청나다. 단숨에 몇계단을 건너뛰어 성장할 수 있다.


문제는 인터넷은 나에게 모든걸 가르쳐주지 못해 안달이라는 것이다. 하다못해 온라인강의를 만드는 법도 가르친다.


그래서 나는 자기계발에 자의식이 끼어드는 것을 막으면서 사기강의를 피하고 나에게 유익한 정보만 얻어가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방법은 간단하다. 다른건 몰라도 "저사람 저거 하나는 확실히 잘하는구나" 생각하는사람에게서 배우면 된다. 내가 자청의 이야기를 처음 들을 생각을 한 이유도 '자청이 그래도 돈버는거 하나는 잘하는것 같으니까'였다. 그렇다면 유튜브의 성공심리학 강사는 돈을 못버는가? 아니다. '성공심리학 강의를 팔아서 돈을 벌고 싶다면' 그에게서 배우면 된다. 그는 사람들을 자신의 성공심리학 강의를 구매하게끔 유도하는 것을 누구보다 잘한다. 나는 성공심리학 강사가 될 생각이 없기 때문에 그의 강의가 내용이 없게 들렸던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강의를 들으면 자신의 실력을 한두단계 높일 수 있다. 시행착오를 겪는 시간을 단축시켜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돈버는법'에 대한 강의는 신중해야한다. 초사고 글쓰기를 하는 사람들은 모두 돈을 벌고 성공하는 것에 욕심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다양한 강의를 찾아보지만, 쉽게 돈을 번다는 대부분의 강의는 까보면 오랜 노력을 요구하거나, 그 시간에 일하는것보다 낮은 수준의 돈을 번다. 결국 내가 배우고자하는 사람에게서 '이것만큼은 확실히 잘한다'싶은것을 확실히 알아야한다.


누구나 '이거 하나만큼은 잘하는' 포인트가 있다. 평소 사람을 대할때 나보다 월등히 잘하는 점을 찾아보자. 자의식에 사로잡힐 일 없이 사람들을 편안하게 대하고 그들에게서 항상 무언가를 배워낼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